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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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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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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 개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분실 등으로 개인정보를 노출한 금융소비자가 대출사기 등의 금융사고를 우려하여 금융회사로부터 보호조치를 제공받고자 할 때, 금융회사 한 곳에 개인정보 노출사실을 신고 시 타 금융회사도 동시에 공유하도록 하는 시스템

주요 내용

  • 신청 대상자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분실자, 기타 개인정보노출 피해자
  • 신청 방법 : 각 거래은행 본지점 및 금융감독원(소비자보호센터)를 방문하여 본인여부 확인 및 개인정보노출사실 전파신청서를 접수
  • 참여 기관 : 은행, 증권회사, 카드회사, 보험회사, 상호저축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선물회사, 캐피탈사

등록내용에 대한 해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등록 신청한 은행으로 직접 방문하여「개인정보 노출사실 전파(해제) 신청서」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