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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제도를 한눈에...

주요제도 안내

  • 전자금융거래 제한
  • 지연인출제도
  •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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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 개요

  •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자자금 이체 시 본인 확인절차를 강화
    • (대상 권역) 은행권역으로 국한하고 개인예금을 취급하지 않는 수출입은행은 제외
    • (시행 시기) ’13.9.26부터 전금융권으로 확대 실시

주요내용

  • 적용 대상 :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거나(유효기간 내 갱신은 제외) 타행(기관) 발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경우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300만원 이상(1일 누적기준) 이체 하는 경우
  • 신청 방법 : 개인 고객이 거래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신청
  • 본인확인 절차 강화 대책
    • 다음 중 하나의 방법을 통해 고객이 지정한 단말기에서만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전자자금이체가 가능
      • ① (보안카드 또는 OTP)+휴대폰 SMS 인증
      • ② 2채널 인증(신청은 단말기, 승인은 유선전화 등 별도 채널 이용)
      • ③ 영업점 방문(1회용 비밀번호 인증)
    • 미지정 단말기에서의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서는 상기의 단말기
    • 미지정 단말기에서의 <300만원 이상 자금이체>를 위해서는 상기의 단말기 지정 절차 ①, ②중 한 가지를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