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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제도를 한눈에...

주요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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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지연인출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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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 지연인출제도

  • 제도 개요
    1회에 100만원 이상 금액이 송금·이체되어 입금된 경우 입금된 때로부터 해당금액 상당액 범위 내에서 30분간 자동화기기(CD/ATM기 등)를 통한 인출·이체가 지연, 다만 금융회사 창구에서는 즉시 인출·이체가 가능
  • 주요 내용
    • 적용 거래 : 수취계좌(입금계좌) 기준 1회 100만원 이상 현금 입금된 건에 대해 카드 등으로 자동화기기에서 출금·이체할 경우
    • 지연 방법 : 1회 100만원 이상이 입금된 후 이체 등으로 잔액이 변동되어도 입금된 금액을 한도로 30분간 출금 지연
    • 참여 기관 :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요구불예금) 취급기관(은행, 우체국, 농·수·축협 및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금융투자회사(증권사) 일부 등)

지연이체서비스

  • 제도 개요
    이체시 수취인 계좌에 일정시간(최소 3시간) 경과 후 입금되도록 하는 서비스, 다만 금융회사 창구 거래는 적용되지 않음
    이체신청 후 일정 시간내(최종 이체처리시간 30분 전까지)에는 취소가 가능
    • 이체 지연 시간은 최소 3시간 이상 일정 시간 단위로 선택 가능
    • 지연이체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본인이 별도로 건별한도(최대100만원)를 설정하여 즉시이체 서비스도 이용가능
    • 해당 은행 본인계좌간 송금, 사전 등록된 계좌간 이체 등 일정한 경우 즉시 이체 가능

※ 동 서비스는 해당 금융회사 인터넷(스마트) 뱅킹,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은행마다 서비스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송금인이 은행에 이체신청을 함(지연시간은 최소 3시간), 이체 완료가 되면 수취인에 입금. 송금인이 사기 인지 등을 하게 되면 이체 취소 가능

입금계좌 지정서비스

  • 제도 개요
    본인이 미리 지정한 계좌로는 본인의 전자금융 이체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송금이 가능하지만, 지정하지 않은 계좌로는 소액 송금만 가능(1일 1백만원 이내 이체한도 설정)한 서비스, 다만 금융회사 창구 거래는 적용되지 않음

※ 동 서비스는 해당 금융회사 인터넷(스마트) 뱅킹,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은행마다 서비스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송금인이 은행에 이체신청, 지정계좌로는 1일 이체한도 이내, 미지정계좌로는 1일 최대 1백만원 송금.

해외 IP 차단 서비스

  • 제도 개요
    국내 사용 IP대역이 아닌 경우 이체거래를 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서비스로, 정보유출 또는 해킹 등으로 취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해외에서 시도하는 금전 인출을 방지

※ 동 서비스는 해당 금융회사 인터넷(스마트) 뱅킹,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은행에 따라 이용되지 않는 은행이 있거나 서비스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국내IP의 경우는 은행에 이체신청 시 수취인에게 이체완료, 해외IP의 경우 은행에 이체신청 시 이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