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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된 피해금! 소송 없이 환급 받으세요.

피해금 환급

  • 피해금 환급 절차 안내
  • 채권소멸절차 개시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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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멸채권환급청구 신청 안내
  • 전자금융거래제한대상자 지정취소안내

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피해금 환급 절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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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금 환급 흐름도

피해금 환급흐름도 피해구제신청(피해자) 지급정지(금융회사) 채권소멸절차공고(금융감독원) 2개월후 채권소멸 14일이후 피해환급금지급(금융회사)

피해금 환급 절차

  • (피해구제 신청) 피해자는 피해금을 송금ㆍ이체한 계좌를 관리하는 금융회사 또는 사기이용계좌를 관리하는 금융회사에 피해구제신청

    피해구제 신청을 받은 금융회사는 다른 금융회사의 사기이용계좌로 피해금이 송금ㆍ이체된 경우 해당 금융회사에 지급정지 요청

  • (지급정지) 금융회사는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입금내역 등을 확인 후 계좌 전체에 대하여 지급정지
  • (채권소멸절차) 금융회사는 지급정지 후 금감원에 채권소멸절차 개시 공고를 요청 → 금감원의 개시 공고 후 이의제기 없이 2개월이 경과하면 해당 계좌의 채권소멸

    사기이용계좌 명의인은 채권소멸 공고기간중 사기계좌가 아니라는 사실을 소명하여 지급정지에 대해 이의 제기 가능

  • (피해환급금 결정ㆍ지급) 금감원은 채권소멸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환급금액 결정 → 금융회사는 지체 없이 피해자에게 환급

법령정보 시행령 및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