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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사기 피해! 예방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싱사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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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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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지급정지된 제 계좌에 대해 “이의제기”할 수 있는 사유는 무엇인가요?
등록일 2018-12-04 조회수 2590
담당부서 불법금융대응단 담당팀 금융사기대응팀 문의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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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신사기피해환급법에 따라 사기이용계좌의 명의인이 이의제기할 수 있는 사유를 다음과 같습니다.

 

이의제기 사유

해당 계좌사기이용계좌가 아니라는 사실을 소명하는 경우

소멸될 채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명의인이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한 대가로 받았거나 그 밖에 정당한 권원에 의하여 취득한 것임을 객관적인 자료소명하는 경우. 다만, 해당 계좌가 전기통신금융사기에 이용된 사실을 사기이용계좌로 이용된 경위, 거래행태, 거래내역 등의 확인을 통하여 명의인이 알았거나 중대한 과실로 알지 못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