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싱사기 피해! 예방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싱사기 개요

  • 피싱사기 정의
  • 주요 특징
  • 콜센터 안내
  • FAQ
  • 임원 인사말

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FAQ

HOME >  피싱사기 개요  >  FAQ

FAQ 상세보기
제목 “이의제기”란 무엇인가요?
등록일 2018-12-04 조회수 2764
담당부서 불법금융대응단 담당팀 금융사기대응팀 문의 133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의제기

“제 계좌는 사기이용계좌가 아닙니다.”, “제 계좌에 남은 돈은 피해자의 돈이 아닙니다.”, “제 계좌에 있는 돈은 정당한 거래 대가로 취득하였습니다.” 등 피해자의 피해구제신청 등에 따라 채권소멸절차가 진행중인 사기이용계좌의 명의인이 지급정지, 채권소멸 등에 대해 항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통신사기피해환급법상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