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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사기 피해! 예방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싱사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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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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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피해구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등록일 2018-12-04 조회수 3081
담당부서 불법금융대응단 담당팀 금융사기대응팀 문의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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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자는 112(경찰청) 혹은 송금‧입금한 금융회사 콜센터에 연락하시어 “①지급정지”신청합니다.

- 유선으로 지급정지를 요청하신 후 3영업일+14일 이내피해구제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해당 계좌의 지급정지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경찰서에 방문하여 귀하의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와 관련된 “②사건사고사실 확인원”발급받은 이후에

 

동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피해자의 송금계좌를 관리하는 금융회사 또는 명의인의 사기이용계좌를 관리하는 금융회사 영업점방문하여 “③피해구제신청서”작성 이후에 채권소멸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