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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사기 피해! 예방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싱사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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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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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화금융사기(메신저피싱)를 당해 사기범 계좌에 자금을 송금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록일 2014-11-10 조회수 15289
담당부서 불법금융대응단 담당팀 금융사기대응팀 문의 02-3145-8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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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기범 계좌에 자금을 송금·이체한 경우에는 즉시 경찰청(112) 또는 해당 금융회사 콜센터에 전화하여 "지급정지"를 신청하고,
가까운 경찰서에 피해를 신고해야 합니다.

2. 그리고 3영업일 이내에 지급정지를 신청한 금융회사를 방문하여 정식 서면 접수를 해야 하며,

3. 금융감독원에서 진행하는 피해금 환급절차 신청 등 이후 과정에 대해서는 금융회사 직원이나 금융감독원(1332)으로
문의하셔서 추가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