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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메르스를 빙자한 보이스피싱 사례
작성자 박성재 등록일 2015-07-08 조회수 3191
담당부서 서민금융지원국 담당팀 금융사기대응팀 문의 02-3145-8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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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회복지관 사칭 사례
 
◦ 사기범은 ○○사회복지관을 사칭, 정부는 ‘메리스 격리자들에게 3인 가구당 90여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전화을 통해 정부지원금 지급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알려달라고 요청
 
*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이름, 주소 등
 

2. ○○○보건소 사칭 사례
 
◦ ○○○보건소 직원을 사칭한 자로부터,
 
-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를 알려주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메르스 피해 지원금을 입급해 주겠다.’라는 전화를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