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싱사기 피해! 예방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해예방

  • 보도자료
  • 보이스피싱 체험관
    • 바로 이 목소리
    • 그놈 목소리
      • 대출빙자 및 통장매매 등
      • 2015년 그놈목소리 BEST5
      • 검찰수사관 및 검사 사칭
      • 경찰 사칭
      • 금감원 또는 금융회사 사칭
      • 똑똑한 대처법
        • 당당대응형
        • 화끈호통형
        • 無 대응형
        • 차분훈계형
  • 피해예방 우수사례
  • 홍보제작물
  • 피해사례
  • 대처방법

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대출빙자 및 통장매매 등

HOME >  피해예방  >  보이스피싱 체험관  >  그놈 목소리  >  대출빙자 및 통장매매 등

단시간에 신용평점을 상향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채무상환능력평가라는 방법입니다. 채무상환능력평가라는 것은 고객님께서 대출을 발생시키시고 곧바로 일시상환함으로써 자금 상환능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방법입니다.

피해자 : 여보세요?

사기범 : 네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국민은행에 고객님 적금이나 정기 예금 상품이나 신청하시는 거예요

피해자 : 네

사기범 : 그렇게 되시면 평점이 오르긴 합니다만 그 500만원 이상 목돈 넣어 두시고 한 3개월 이상 정도 기다리셔야 하시거든요. 근데 고객님 지금 필요하신 대출이시잖아요

피해자 : 네

사기범 : 이 방, 뭐 그래서 제가 기간이 좀 걸리니까 추천 드리지 않고, 단 시간에 신용 점수를 상향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채무 채무 상환 능력 평가를 하는 방법이에요. 쉽게 이야기해서 뭐 이 채무 상환 능력은 고객님께서 뭐 신규 대출 1건 발생시키시고, 쓰지는 마시고 바로 일시 상환을 하시는 거예요. 그러면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으시다가 일시 상환하신 기록이 남으시잖아요. 자금이 필요해서 대출을 받긴 하셨지만 바로 갚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요. 평점이 상향되시는 방식인데 대출 받으시고 3, 4일 이내에 상환하시게 되시면, 그 때 금융사마다 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그러시면 평점이 20점에서 한 40점 정도가 상향이 되세요. 그러시면 고객님 768점이니까, 어 대출 받으셨다가 바로 상환하시면 한 2 ,30점 오르신다 생각하시면 800점에 들어가시게 되는 부분에서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그 마이너스 통장 발급 조건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시게 되시는 거죠. 뭐 방법이 이해를 하시겠어요? 고객님?

피해자 : 뭐 어떻게 하라고요?

사기범 : 아니 지금 고객님 32점 평점이 부족하신 부분이 있는데 그 고객님이 뭐 신규 대출 한 건 발생시키시고, 쓰지는 마시고 바로 일시 상환을 하시고 평점만 보완하셔가지고 제가 마이너스 통장을 뭐 발급 받는 방식으로 그렇게 진행하시면 가능하실 거 같애요

피해자 : 근데 거기가 국민 행복 기금이 아니죠?

사기범 : 네?

피해자 : 국민 행복 기금이 아니잖아요

사기범 : 아 저희, 아니 저희거는 마이너스 통장은 국민은행에서 발급하는 국민 행복 기금 상품이 맞으신데

피해자 : 국민 행복 기금이 거기 물어 보니까 거기 없다든데

사기범 : 국민 행복 기금이 없다고요?

피해자 : 네

사기범 : 어디서 전화하셨는데요?

피해자 : 국민 행복 기금

사기범 : 네 국민 행복 기금이요

피해자 : 네 거기 쪽에 없다든데

사기범 : 어디에서요

피해자 : 국민 행복 기금에서요

사기범 : 어디에 전화 확인, 전화하셔가지고 확인하셨단 말이에요?

피해자 : 국민 행복 기금이요

사기범 : 아니 국민 행복 기금이 전화를 고객님 어떻게 한단 말이에요? 그거는 국민 행복 기금 상품 이름이에요. 고객님.

피해자 : 거기 어딘데요?

사기범 : 아 저희는 국민은행에 여신영업부에요

피해자 : 네?

사기범 : 국민 은행 여신영업부요

피해자 : 국민 은행이요?

사기범 : 예

피해자 : 국민 은행 어디 지점이요?

사기범 : 아 저희는 마포 지점이요

피해자 : 마포 지점이요?

사기범 : 네 여태까지 뭐 고객님이 어디신지도 모르고 전화 받고 저하고 통화하고 제가 서류 넣으시고 하셨던 거예요?

피해자 : 그 거기 전화번호 어떻게 되요?

사기범 : 네?

피해자 : 전화번호요

사기범 : 어디가요?

피해자 : 국민은행 마포점

사기범 : 대표 번호는 대표 번호는 지금 고객님 전화 받으신 그 전화 번호에요

피해자 : 아니 거기 사무실 전화번호

사기범 : 저희요? 저희 개인 직통 전화 번호 알려드렸잖아요

피해자 : 아 이거 거기 마포 지점 전화 번호요

사기범 : 지금 전화기에 뜨는 전화 번호 있으시잖아요. 그게 대표 번호에요

피해자 : 아니 그거 말고 그 사무실 전화번호 있잖아요. 서울이잖아요

사기범 : 말귀 못 알아들으세요?

피해자 : 서울 아니에요?

사기범 : 맞아요

피해자 : 그럼 02로 시작되잖아요

사기범 : 지금 그 지금 핸드폰 뜬 전화 번호가 저희 대표 번호요. 02, 02 눌르시고 하셔도 되고 02 빼고 하셔도 되시는 거예요

피해자 : 다른 번호 이게 없다고요?

사기범 : 네 그게 대표 번호라고요

피해자 : 알겠습니다. 생각해보고 다시 전화할게요

사기범 : 생각 안해도 되겠는데요. 보니까

피해자 : 네

사기범 : 무슨 생각을 해보세요

피해자 : 알았어요

사기범 : 어딘지도 모르고 뭐 서류 넣고 대출 받을려고 했던 것 그런 자체가 이해가 안되네

피해자 :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