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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사기 피해! 예방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해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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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대처방법

HOME >  피해예방  >  대처방법  >  지급정지제도

제도 개요

금융회사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제4조에 의거 거래내역 등의 확인을 통하여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사기이용계좌로 의심할 만한 사정이 있다고 인정되면 해당 사기이용계좌의 전부에 대하여 지급정지 조치를 하여야 함

주요내용의 통지

금융회사는 지급정지 조치 후 이와 관련한 주요내용을 피해자 및 명의인에게 서면통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함

통지사항
지급정지의 일시, 사유 및 금액 등에 관한 사항
사기이용계좌에 관한 사항 (지급정지와 관련된 점포, 예금종별 및 계좌번호 등)
지급정지를 요청한 금융회사에 관한 사항

지급정지 요청 흐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