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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사기 피해! 예방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싱사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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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피해신고(경찰청) 국번없이 112 /피싱사이트신고(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피해상담 및 환급(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임원 인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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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보이스피싱 지킴이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융감독원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 ATM 지연인출제도, 문진제도 등 다양한 예방제도를 마련하고 이행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으며, 동시에 「전기통신피해환급법」('11년 9월 시행)에 따라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피해금을 환급하는 구제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은 날로 지능화·고도화 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하루에도 수백명의 국민이 피해를 보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대국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최신 피해사례 및 대처방법 등을 제공하고, 피해자의 피해금 환급절차 안내 및 채권소멸절차 개시공고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보이스피싱 지킴이〉를 '12년 11월부터 운영중에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지킴이〉에서는 사기범의 실제 목소리를 간접 체험('그놈 목소리' 공개, '15년 7월)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체험관을 설치하였고, 교육 동영상·웹툰 등 다양한 피해예방 및 홍보 컨텐츠도 게재하여 국민들께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힘을 키우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지킴이〉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국민들의 피해를 예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김철웅